스포츠 전문방송 ESPN에서 한 기자가 롤드컵 4강에 올라와 있는 락스 타이거즈의 해체설을 보도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소식통에 의해 락스 타이거즈가 이번 롤드컵 이후로 해체될 것이며, 선수들은 북미, 중국쪽에서 오퍼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선수들은 아직 락스 타이거즈 소속이기 때문에 함구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2014년 이후 공중 분해되다시피 한 삼성 갤럭시 화이트와 블루의 예시를 들며 신빙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기사 원문 : 기사보기

 

작년에도 롤드컵에 출전 했지만 스폰서가 자금면에서 어려움을 겪은 타이거즈 팀이지만 팀 이름을 바꾸고 올해 롤챔스와 롤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때와는 다르게 스폰서가 불안한 점도 있고, 염원하던 LCK 우승을 이뤘기에 나오는 추측기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를 주시하던 락스 타이거즈에서도 해당 기사에 대한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아래는 락스타이거즈의 입장 표명 내용입니다.

 


 

 

원문 링크 : 원문보기

 

안녕하세요, ROX Tigers 입니다.

ESPN 기사 -  롤드컵 이후 팀이 해체될 것이라는 소문의 내용은 거짓입니다.

락스타이거즈(이하ROX)는 관련 내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ESPN에 설명했습니다.
우선, 한국의 모든 팀 계약은 11월 말에 만료되며, 어떤 선수이던 그들의 팀을 떠나는 선택을 할 수 있고,  ROX타이거즈는 선수 각자의 미래에 대한 어떤 표명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팀에게 적용되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팀을 이대로 함께 유지하고 싶으며, 루머는 루머일 뿐입니다.

ROX Tigers는 지난 해 KOO TV가 파산했기 때문에, 현재의 매니지먼트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사는 이 잘못된 정보를 삭제했습니다.)
'ROX'라는 이름은 '바위(rocks)'처럼 힘과 연대를 통한 통합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이 이름은 팀이 결정한 이름입니다.
ROX의 현재 스폰서는 중국 최대의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 중 하나인 HUYA.COM, YY.com 입니다. 2017년 운영을 위한 추가 스폰서 관련 협의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주장은 위험하다 판단됩니다.

락스는 결코 큰 조직은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팀의 미래를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그러한  '뉴스' 에 '우리의 노력이 폄하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이 팀이 지난 2년간 함께 이뤄온 것들에 대해 전적으로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말씀 드립니다. 현재로서는 선수들에 관련하여 진행되는 어떤 협상도 없습니다.
물론 과거에 몇몇 선수들에게 제안이 왔습니다.(선수들의 실력이 좋기 때문에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ROX의 초점은 당연히 LOL 월드챔피언십입니다. 우리는 어떤 제안에도 답변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ESPN이 이런 중요한 시기에 ROX의 의견을 무시하고, 기사로써의 가치에 의문이 드는, 전적으로 추측성인 기사를 게재한 것에 대해 실망을 금할 수 없습니다.
롤드컵 이후 해산이라는 추측성 기사에 선수, 코치진, 매니저 뿐 아니라 오너를 비롯한 모든 스태프가 황당해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측'은 이번 금요일 뉴욕에서의 4강전 준비를 어렵게 하고, 팀의 가장 중요한 순간을 크게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항상 즐겁게 게임하는 우리 ROX Tigers 선수들이, 가장 빛나는 무대에서 최고의 경기력으로 최선을 다 해 이길 수 있도록,  선수들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는 내용의 기사는 자제를 부탁 드립니다.

이러한 상황과 관계 없이, 우리는 팀은 항상 힘이 되어 주시는 팬 분들이 이번 롤드컵에서 ROX Tigers 가 승리하도록 열렬히 응원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선수들이 지난 1년간의 노력의 결실을 잘 낼 수 있도록, 팬 분들께도 최고의 감동을 선사하도록 열렬한 응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OX Tigers


연락처
k-tigers@k-tigers.pro
us_tigers@k-tiger.pro

 

 


입장 표명 내용을 봐도 선수들의 미래도 걸린 일이다보니 더 속시원히 얘기해주진 못한 것 같습니다.

롤드컵 4강전을 앞두고 이런 기사들로 인해 흔들려서 좋지 못한 경기력이 나올까 우려가 됩니다.

사실 여부를 떠나서 적어도 이런 기사를 올릴 땐 롤드컵이 끝나거나 락스가 탈락할때까지 기다렸다가 올렸다면 어땠을지.. 당사자들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