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확장팩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출시 후 랭크 게임에선 패치스를 넣은 해적 어그로덱과 비취드루, 비취술사가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속박된 라자, 카자쿠스 같은 카드를 보니 리노 사제가 가능성이 있어보여 시즌초부터 달렸지만 6턴 안에 명치가 터져 빠르게 20등급으로 향해가는걸 보고 이건 아니다 싶더군요

그래도 카자쿠스는 쓰고 싶어서 이번엔 리노 흑마를 해봤습니다.

 

 

카자쿠스 : 내 덱에 같은 카드가 하나도 없다면, 원하는 주문을 직접 만듭니다.

 

카자쿠스 주문

선택1 주문 코스트 1 / 5 / 10

카드를 1/2/3 장 뽑는다

모든 하수인에게 피해를 2/4/6 준다

이번 게임에서 죽은 내 하수인 1/2/3장을 무작위로 소환한다.

방어도 4/7/10을 얻는다

X/무작위적/모든 하수인을 1/1 양으로 변신시킨다.

무작위 악마 1/2/3장을 손으로 가져온다.

모든 아군 하수인에게 체력 +2/4/6을 부여한다.

2/5/8 악마를 하나 소환한다. (2/2, 5/5, 8/8)

피해를 3/5/8 준다.

무작위 적 하수인 1/2/3장을 빙결시킨다.

 

 

카자쿠스는 상당히 흥미로운 카드인 것 같습니다. 어그로덱 상대로 1, 5코스트 주문으로 한턴을 버텨 6코스트 리노 잭슨까지 이어갈 수 있게 해주고 비취덱같은 컨트롤덱엔 10코스트 주문으로 필드 역전을 노릴 수 있게 해줍니다.

리노 사제의 경우 어그로덱 상대로 카자쿠스, 라자같은 카드가 제때 안들어오면 맞다가 끝나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컨트롤덱인 비취드루 상대로도 강한게 아니라 영 답이 없었는데 리노흑마는 광역기가 많고 확실한 피니쉬가 있어서 리노 사제의 단점을 채워줄만한 장점이 있어 보였습니다.

 

하스폰에서 외국선수 덱을 카피한건데 공허방랑자를 넣길래 저게 쓸모가 있나 싶었는데 3턴에 공허방랑자-파멸의예언자라던가 후반에 광역기로 필드를 밀고 한턴 명치 보호 하는 용도로 요긴하게 쓰이더군요.

원래 덱에선 얼굴 없는 불가사의를 1장 사용했지만 산거나 비룡에 쓸일도 잘 안나오고 비취 드루 상대로 광역기가 자꾸 부족할 때가 있어서 뒤틀린 황천을 넣었습니다. 

 

  

멀리건

 

첫 멀리건은 어그로덱이 많은 전사, 사냥꾼, 도적, 주술사 등 상대로는 리노잭슨, 악마의 격노 같은 광역기와 힐카드를 우선적으로 찾았고, 컨트롤덱이 많은 드루이드, 사제 같은 경우엔 황혼의 비룡, 산악거인 등을 찾으려 했습니다.

 

 

직업별 상대

가장 중요한 것은 운입니다. 어그로덱 상대로는 광역기와 리노잭슨이 핸드로 오길 바라고 6턴까지만 버텨서 리노잭슨을 내면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에서 제일 쉬운건 사제 입니다. 아직도 사제에 미련을 못버린 사람들을 위해 자락서스 변신해주면 몇대 맞고 이건 아니구나 싶어서 나갈 것입니다. 

 

vs 주문 도적

 

vs 비취 드루

 

vs 해적 전사

 

 

vs 리노 흑마

 

 

vs 리노 사제

 

 

vs  리노흑마

 

 

vs 비밀 냥꾼

 

 

vs 용 성기사

 

 

 

 

 

 

+ Recent posts